[스마트폰 무선 충전(wireless charging)가 내장된 2013년형 도요타 아발론 리미티드(toyota avalon limited) 소개]

2013년형 토요타 아발론 리미티드입니다.

이 차량 옵션으로 Qi 무선충전 패드를
달 수 있습니다.

Qi 규격에 따른 모든 전자기기의
충전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등 Qi 규격의
전자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만능 충전기가
내장되는 것입니다.

기어봉 앞에 무선충전 패드가 있습니다.

평소에는 내려와 있지만
운전 중 낙하의 위험이 있어
서랍을 닫을 수 있습니다.

이런 모습으로 무선 충전이 되는
세계 최초의 상용 차량입니다.

이 부품을 공급한 부품사는 일본의 덴소입니다.
덴소는 PLDS와 합작하여
무선 충전 부품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무선 충전 솔루션은 실내 책상위에서도 필요하지만
자동차에서는 매우 필수적인 기능입니다.

케이블 연결도 번거롭고
연결된 채로 진동이 지속적으로 가해지면
폰 내부 회로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최근 무선 충전 기술들이 상용화 됨에 따라
자동차업계에서 우선적으로 도입하는 트랜드가 있습니다.

세계 최초로 도요타 아발론 2013년형 스페셜 옵션 차량부터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이 탑재된다고 합니다.

일본 덴소가 납품을 하고
핵심 부품은 덴소와 PLDS가
함께 만들었다고 합니다.

아발론 차량은 차량 상태에 따라
폰이 이동하거나 분리되는것을 우려해
서랍식으로 되어 있는것 같습니다.

자동차 업계 특성상 2-3년전에 스펙을 결정하므로
삼성이나 엘지전자가 최근의 제품 출시 행보를 보면
도요타의 미래 예측이 성공한 것으로 보입니다.

기본 컨셉입니다.
마지막에 보면 폰 GPS 또는 센서, 카메라등
모바일 폰 성능에 영향이 없다고 합니다.

유선에 비해 70% 효율을 제공합니다.
당연히 qi 호환입니다.
자동차 요구사항에도 맞추었다고 합니다.

기어봉 뒤쪽 수납함에 폰이 위치한 모습입니다.
그동안 자동차 업계에서는 폰을 운전에 방해되는요소로
 간주하고 폰의 위치를 고려하지 않았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운전에 방해되지 않고
자동차에서 폰을 사용하는 여러가지 기술들이
개발되었습니다.

미러링크류의 기술을 통해
자동차에서도 폰의 역할이 강조되면서
운전자의 폰이 놓일 자리가
정해지게 되었습니다.

자동차에서는 특별한 요구사항이 있습니다.
모든 부품은 EMI, EMC, 온도, 진동, 충돌테스트를
통과해야 합니다.

이런 요구사항에 맞추려면
자동차 부품회사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글로벌 자동차 부품업체인 덴소가
이런면에서 노하우가 많아
무선충전 기술을 쉽게 자동차용으로
상용화 한 것 같습니다.

애프터 마켓용 무선충전 거치대입니다.

PLDS의 WiCra 무선 충전 모듈은
Qi 스펙과 호환된다고 합니다.

이 모듈은 차 또는 다른 가정용 기기에
사용될 수 있다고 합니다.

박스밑에 무선 충전 장치가 들어있으며
최근 폰에는 무선 충전 내장 코일이 들어있어
편리하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의 필수품이 되었고
자동차에서도 동일하게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노키아 무선 충전 거치대에는 NFC가 내장되어 있어
무선충전과 NFC를 동시에 사용 가능한
제품도 있습니다.

국내업체에서 판매중인
유니버셜 차량용 무선 충전 거치대입니다.

갤3용 무선충전 패치입니다.
코일이 없고 Qi 단자만 있는 제품에
별도로 구입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무선충전 안테나 패치는 이곳이 가장
저렴하게 판매중입니다.

일본제품의 1/3 가격입니다.

6개월-1년후에는
대부분의 폰, 카메라, 테블렛, 노트북등이
무선 충전되는 시대가 올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차량도
이에 발맞추어 무선 충전 기능들이
필수옵션으로 내장될 것 입니다.

무선 충전 기능으로 인해
자동차 미러링크 솔루션들은 모두 무선으로
재 편성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유선을 기본으로 사용하는 표준 미러링크,
애플 아이팟 아웃등은
당분간 자동차 적용에 고민이 많을것
같습니다.

애플도 에어 플레이를 무선 외장 하드에 적용한 적은 있습니다.
그러나 자동차 요구사항에 맞춘 에어 플레이 적용 부품이 없는점도
약점으로 작용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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