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용으로 푸조 2008을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전시장에 가봤습니다. - 트렁크 비교]



일주일만에 1500대가 넘는 예약이 이루어졌다는 푸조 2008을 보기 위해 송파 전시장에 왔습니다. 푸조가 이렇게 인기있었던 적은 없었는데 일요일이었지만 많은 분들이 2008을 집중해서 보고 계셨습니다. 사진기까지 들고오셔서 찍고 계신분도 있었습니다. 아이폰 광풍까지는 아니더라도 수입차 모델중 이런적은 처음 같습니다. 수입차 중 기본형이 소비자가로 2천6백5십만원은 파격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QM3와 비교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직접 타보시면 다릅니다. 직접 보니 흰색보다는 짙은 컬러가 더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외관은 골프보다는 확실히 크고 QM3 정도의 느낌이 들었습니다. 휠은 16인치, 타이어는 미쉐린 에너지 세이버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연비 1등급, 17.4킬로/리터 입니다.





수동에 근접한 MCP 와 수동 사이드 브레이크입니다. MCP가 아닌 모델은 P 모드가 있지만 MCP는 P모드가 없습니다. 중립에 두고 사이드 파킹 레버를 올려야 합니다. 이전보다는 파킹 레버가 예쁘게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오토 파킹이 안되는 단점이 있는데 이 부분은 조금 불편할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습관을 들이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실제 시승은 못해봤지만 이전 모델보다 변속충격이 많이 줄었다고 합니다. MCP가 익숙해 지면 보통 수동으로 많이들 운전하게 됩니다. 변속 충격도 문제지만 저단에서 약간 굼뜨게 변속되는 문제도 있기 때문입니다. 에어컨 등 공조포함 모든 버튼이 터치 스크린으로 조작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마음 급한 분들은 터치 스크린에 익숙해 지려면 시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다른분들이 핸들이 작다고 했는데 작은 느낌 납니다. 레이싱카 핸들 같은 느낌입니다. 속도는 210km 까지 표시되어 있습니다.




패들 시프트 뒤에 라이트 레버가 있습니다.






네비게이션이 시야를 가리지 않습니다.





앞 좌석 라이트 입니다.





뒷좌석 라이트 입니다. 앞/뒤 모두 라이트는 가운데에 위치해 있습니다.





파노라마 썬 루프 입니다. 안전을 위해서 열리지 않는 구조라고 합니다. 파노라만 선루프는 뒷좌석 탑승자를 위한 옵션인데 운전자에겐 별로 필요없습니다. 한낮이나 여름에는 닫고 다녀야 합니다. 처음에 2008을 타보니 작은 느낌이었는데 전시장에서 308, 308sw, 3008, 시트로엥 c4 피카소를 모두 타 본후 다시 2008에 타보니 작다는 느낌 보다는 알맞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운전석보다는 뒷좌석 위주로 앉아보았는데 괜찮았습니다. 4인 가족이면 3008을 권하기도 했지만 2008도 충분합니다. 크롬 재질이 308이나 3008 보다는 약간 품질이 떨어지는 것 같았지만 크게 거슬려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트렁크 입니다. 캠핑을 자주 다니기에 트렁크가 주 관심사인데 작지 않네요.. 3008 윗부분 크기로 보시면 됩니다. 3008은 트렁크가 3부분으로 되어 있는데 윗부분, 중간, 타이어 부분으로 되어 있어 중간부분에도 수납이 가능한데 2008은 이 중간 부분만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중간 부분 높이는 약 10cm 입니다. 부족한 부분은 캐리어를 올리면 됩니다.





가장 트렁크가 넓은 308sw 입니다. 2008 트렁크보다 거의 두배 정도 됩니다.





3008 트렁크 입니다. 아래쪽 바닥을 열면 낮은 공간이 또 있습니다. 2008은 다목적 차량입니다. 캠핑을 위해서라면 더 큰 차를 사야하지만 차를 여러대 구매하기 어렵기 때문에 한대로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해야 합니다. 캠핑도 가고 여행도 가고 출퇴근도 하는 여러가지 일을 다양하게 할 수 있는 CUV 용도라면 2008도 괜찮습니다. 요즘 캠핑 추세는 미니멀입니다. 초경량, 초소형으로 세팅하면 캠핑용으로도 적당해 보여집니다. 내년도 2008 물량이 6천대라고 예상하는 기사를 보니 앞으로 많이 보게 될 것 같습니다. 독일차 한종이 보통 월 2~3천대 팔리는 것에 비하면 적은 숫자지만 2008 한종으로 푸조가 이렇게 주목받는 것을 보면 앞으로 유사 차종도 비슷한 주목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가민 인스팅트 2X 솔라 - 택티컬 에디션 구입했습니다.

[아이들 영양 간식 필리핀 직수입 리치 바나나 칩(rich banana chips) 소개]

[콜맨 미니멀 텐트 - 콜맨 트래블러 3 CV 소개]